본문 바로가기

기타 재테크 노하우

M1에서 만든 주식 오너의 Reward 신용카드 소개 (최대 10% 캐쉬백으로 주식에 재투자!)

M1 finance에서 만든 굉장히 신박한 카드가 있다. 마일모아 게시판에도 작성하였지만 (링크), 여기에 다시 정리해본다.
이 신용카드는 본인이 투자하고 있는 기업의 홈페이지등에서 이 신용카드를 쓰면 최대 10%까지 캐쉬백으로 리워드를 준다는 카드이다. 자신이 사랑해서 투자하는 기업에 돈을 쓰고 그 돈의 일부는 다시 리워드로 돌아오고 그 리워드로 그 회사에 재투자를 한다는 정말 신박한 아이디어이다.

1. 10%캐쉬백 카테고리

ADBE, NFLX, TSLA등을 투자하고 있는데 이들의 홈페이지에서 발생하는 신용카드 Transactions은 10%캐쉬백을 해준다는 소리이다. 테슬라 차량 구매를 신용카드로 긁을 수 있다면 정말 대박일듯.. 그중에서 고정지출 항목으로는 NFLX가 있어서 그나마 다행이다.

10% 캐쉬백 카테고리

2. 5% 캐쉬백 카테고리

5%는 좀 더 다양하다. 특히나 항공사, 음식점, 운송업체들이 즐비하고 이중에 CMG, SBUX, NKE 등이 투자하고 있는 항목들..

5% 캐쉬백 카테고리

3. 2.5% 캐쉬백 카테고리

2.5%는 훨씬 더 많다. 애플, 아마존, 코스트코 등이 현재 투자하고 있는 기업들이 되겠다.

2.5% 캐쉬백 카테고리

4. 그 이외에는 1.5% 캐쉬백

그 이외에의 일반 항목은 1.5% 캐쉬백이다. 1.5% 캐쉬백 리워드로 주식에 재투자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으나 좀 더 나은 항목이 있다면 다른 신용카드 (예를 들면 5% 캐쉬백 카테고리 프리덤 카드같은 경우)를 사용하는 것도 좋을 듯 하다.

5. 신용카드 사용 내역 및 리워드

현재까지 카드를 받은 후 3군데서 사용을 해보았고 리워드 티어도 아래와 같이 깔끔하게 나오는 듯.

신용카드 사용 내역

일단 Costco에서 발생한 캐쉬백 리워드, $1.39는 이미 Payout이 되었고. Payout 위치는 Taxable 계좌로 설정되어 있다.

현재까지 모은 리워드 포인트와 펜딩 포인트

이 Payout은 주식계좌나 아니면 M1 Spend 계좌로도 보낼 수가 있다. 재투자를 위해서 당연히 주식계좌로 보내지는 것이 더 나은 옵션으로 봐진다.

6. 맺음말

자신이 투자하는 기업에서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캐쉬백을 받는 이 신박한 신용카드를 잘 사용하여 초과 수익을 걷어보자. 물론 하드풀이 된다는 것은 꼭 기억해야할 것이다. 끝으로 추천인 통해서 M1 가입하면 50불의 싸인업 보너스가 있다는 것. (추천인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