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일지 및 결산

11월 Active Taxable 투자 계좌 결산

1. 로빈후드 계좌

이번 11월은 오미크론과 매파적인 발언의 파월로 인하여 하락하는 추세가 강한 듯.. 그러나 여전히 1년 수익으로 보면 목표 수익 20%에 가까운 듯하여 아직은 선방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마지막 한 달 동안 다시 힘내서 연말 산타랠리를 달리기를 기대하면서..

포트 변화를 살펴보면 크게 비트코인의 비중 하락 (10.3% --> 8.5%)이 눈에 띄고 BULZ의 비중 하락 (9.5% --> 8.8%)가 눈에 띈다. 그 이외에는 파이자체의 큰 변화는 없는 듯..

전체 수익금 상위권을 살펴보면 BTC, TSLA, ETH, SQ, INTU, BULZ, AAPL 순위이다.  

수익율 하위 종목들을 살펴보면, HOOD, PYPL, DUOL, CRSR, JOBY, OLO, SNAP 등이 있다. 페이팔을 제외하고는 이번에 상당한 타격을 입은 것으로 보인다. 장기로 묻어갈 종목들이라 생각하고 조금씩 더 분할매수를 진행해볼 예정이긴 하지만 페이팔의 타격은 참 쉽지 않은 부분인 듯. HOOD도 일단 Capital loss를 클레임 하고 한 달 뒤에 다시 진입하던지 해야 할 듯.

2. M1 계좌

지난 3월에 시작해서 현재까지 그래도 10% 정도의 년수익이라면 꽤 나쁘지 않은 듯 보인다... 매주 200불 정도씩 불입하는데도 이 정도의 성과면..

총 28개의 주식 중에, 수익 상위 탑 5위를 살펴보면 NVDA, ENPH, TSLA, COST, AAPL 순위다. 

수익이 마이너스인 기업들을 살펴보면, HOOD, PYPL, DIS, SQ, SE, SBUX, JPM, FB들이 있다. SBUX는 사실 1%의 비중으로 M1 신용카드의 캐시백을 노리고 최근에 추가한 것이라 손실이 그리 크지는 않으나, 로빈후드, 페이팔, 디즈니, 스퀘어는 상당한 타격이 있는 듯.. 가상화폐의 Bear Market 진입과 핀테크 섹터의 전반적인 하락과도 이 주식들이 괘를 같이 하는 듯하고 디즈니는 리오프닝과 언택트에 모두 해당되며 덕을 볼 줄 알았으나 양쪽으로 다 두들겨 맞고 있는 듯..

일단 Taxable위주로 포트 결산을 해보고 나중에 연말 결산에 좀 더 자세하게 전체 포트에 대해서 기록하여 정리를 해야 할 듯.

'투자일지 및 결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년 은퇴계좌 결산  (0) 2022.01.03
2021년 Taxable계좌 결산  (0) 2022.01.01